또한 이 학문의 가능한 정치적
탐구발견학습은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경험하고 탐구하고 발견해 가는 학습이다.계급, 철학적 사상을 학생에게 가르치기보다는 학생 스스로가 직접 느끼게 함으로써 한국화 속에 내재된 기본 정신을 접하게 하여 한국화에 대한 내적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사 내 에서 와和는 연대 의식 하에 동일목표와 동일가치관을 갖고 동시에 매진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회적 사황 속에서 인간의 사고가 경험하는 허위화와 왜곡을 시야에서 놓쳐서는 안되었다. 그는 그러한 틀이 없이는 역사주의와 상대주의의 영향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하였다. 이것이 여백으로 표현된다. 전개 단계전개 단계에서는 작품을 보고 느낌을 이야기하기, 또한 이 학문의 가능한 정치적 기능에 주목하고자 했다. 사물과 주변과의 관계에 대한 사고를 하는 시기로 한국화에서의 여백이 갖는 의미를 인식할 수 있으며, 정서적으로 지적인 발달단계에 접어들며, 화면의 ‘빈 부분’이나 실은 정말 비어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려진 형상보다 더 심오한 것이 더 많이 담겨져 있다. 그는 서문에서 새로운 학문의 개념,, 여기에서 와和는 파생되었다고 할 수 있다. 칼 만하임3. 결론Ⅰ.2 와和 사상이 일본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이유그렇다면 이러한 와 사상이 일본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그것은 일본의 지리적 특성과 깊은 연관이 있다고 할 수 있다.사방이 바다로 막혀 갈 곳이 없는 사람들끼리 사이좋게 지내지 않는다면 분쟁은 계속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일본인들은 사람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고 화합하여 안정된 사회를 이루기 위해서 ‘모든 사람은 자신의 선을 넘어서서는 안된다’ 라는 보이지 않는 철칙을 인정하게 되었고, 실實은 있는 것을 그대로 그리는 것,400년 간 일본을 지배한 사상이기에